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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ice/Excel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Transpose 함수 및 행/열 바꿈 활용)

by 만든이 2022.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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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의 함수 혹은 정렬의 기능 중 하나로 가로와 세로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가로로 된 표를 세로로 변경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필요에 따라 응용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 알아 볼 내용이기도 하며, 주제와 같이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Transpose 함수 및 행/열 바꿈 활용)

 

1. 엑셀에서 가로 세로 변경을 위해 표를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표는 임의로 작성을 해봤으며, 마찬가지로 표를 하나 만들어주시거나, 기존의 작업하고 있는 문서를 불러와주시면 되겠습니다. 표가 있는 화면으로 오신 분들은 표를 모두 선택해 주신 다음 > 복사<Ctrl+C>를 눌러주세요.

 

엑셀-실행-및-표-불러오기

 

 

2. 가로 세로를 변경할 셀을 선택 후,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엑셀-선택하여-붙여넣기

 

 

3.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열리셨다면, 하단 오른쪽에 있는 [행/열 바꿈]을 선택해주세요.

선택이 되신 분들은 [확인]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엑셀-선택하여-붙여넣기-창-열린-화면-행-열-바꿈-체크

 

 

4. 3번까지 과정을 진행해 주셨다면, 아래 예시 이미지와 같이 가로와 세로가 변경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메뉴에서 보셨던 행/열이 바뀌었다고 보셔도 좋으며, 이런 방법을 통해 간단히 행/열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엑셀-행-열-바꿈-결과-확인

 

 

5. 이번에는 행/열 바꿈이 아닌 함수를 통해 가로/세로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될 함수로는 TRANSPOSE로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로/세로를 변경할 셀에 '=TRANSPOSE(범위)'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로는 표를 모두 선택 및 범위를 지정했으며, 6번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가로-세로-바꾸기-함수-입력

 

 

6. 함수를 사용한 결과, 마찬가지로 가로 세로 변경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의 결과와 달리 깔끔한 표로 바뀌진 않았지만, 가로 세로를 변경한 데이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엑셀-함수로-가로-세로-변경한-결과-확인

 

여기까지, 간단하게 알아 본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관련 글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엑셀을 통해 가로 세로를 변경 관련 가이드이며, 표에서 변경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위 예시를 간단히 참고해 보시길 바라며,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로 응용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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