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워드 줄간격 160 180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word)에서 문서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 정보로 줄 간격 설정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는 '홈 탭'에서의 설정하는 방법과 '줄 간격 옵션' 등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워드 줄간격 160 180 설정 방법
1. 워드를 실행해 주신 다음, 새 문서 혹은 편집할 문서를 불러와줍니다.
문서를 하나 열어 주신 분들은 [선 및 단락 간격]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줄 간격을 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오게 되며, 1, 1.15, 1.5, 2 등 기본적인 줄 간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두면 실시간으로 변경 되며, 적절한 줄 간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 더 자세한 줄 간격 설정을 하실 분들은 '선 및 단락 간격'에서 [줄 간격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단락 설정 창이 열리게 되고, 줄 간격 항목에서 배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주제에 있는 내용과 같이 160 180 설정을 하실 분들은 1.6, 1.8 중 하나를 입력하여 설정해 주시면됩니다.
*줄 간격 값을 설정해 주신 분들은 [확인]을 눌러 문서에 적용시켜주시면 됩니다.
워드에서 줄 간격 설정을 하는 방법으로 가독성을 높히기 위해 혹은 문서의 특성상 줄 간격을 넓혀야 할 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줄 간격 외에도 자간을 설정하거나, 글꼴을 변경하는 등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적인 문서 편집의 방법들이며, 필요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며, 다음에는 다른 워드 관련 설정 방법 등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는 워드 관련 다른 글들도 올려두었으니 함께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워드(word) 관련 글 보기 :
'IT정보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1) | 2025.03.26 |
---|---|
파워포인트 도형 모양 변경하는 방법 (PowerPoint) (0) | 2023.04.11 |
아웃룩 (Outlook)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0) | 2023.04.06 |
파워포인트 색 추출 방법 알아보기 (PowerPoint) (0) | 2023.03.24 |
엑셀 SUM 함수 사용법 (더하기, 합계 함수) (0) | 2023.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