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Tip

그림판 3D 다운로드 방법과 기능 살펴보기

by 만든이 2021. 8. 31.
반응형

 

그림판 3D는 이전에 알고 계셨던 프로그램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D가 붙은 만큼 간단하지만 입체적인 작업이 가능해졌으며, 기능들도 여러 가지 추가된 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브러시 기능이 추가되면서 여러 가지 모양의 Brush를 통해 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디테일하게는 두께와 색상 등도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기존에도 작업이 가능했었던 부분이지만 조금 더 업그레이드됐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적어두었으며, 이미지를 통해 예제를 올려두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어디서 설치하는지와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만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림판 3D 다운로드는 어디서?

Microsoft 사이트에서 받아 보실 수 있으며, 검색창을 통해 그림판 3D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받기를 눌러 주시면 설치가 진행되며, 간단한 소개와 내용들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그림판 페이지

 

 

 

개요? 시스템 요구사항?

예술 작품이든 간단한 손그림이든 자유롭게 그릴 수 있다는 걸 강조하며 글이 나오게 됐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통해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부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사양에 대해서도 살펴보실 수 있었습니다. 윈도 10 16299.0 이상 아키텍처 ARM, x64, x86이 권장사양이었습니다.

 

개요 및 시스템요구사항

 

 

 

설치 진행

위 과정을 실행하셨다면 Microsoft Store창이 나오며, 설치를 눌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모두 받게 되면 시작이라는 메뉴로 바뀌게 되며, 버튼을 눌러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 창

 

 

 

그림판 3D 실행 화면

첫 시작화면으로 새로 만들기를 눌러 캔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이미 하고 계신 분들은 열기를 통해 이미지 혹은 작업 중인 파일을 열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림판 3D 실행과 파일열기

 

 

 

브러쉬 메뉴 선택

가장 많이 변화한 부분?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는 브러시가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눌러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오른쪽의 보조 메뉴를 통해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Brush의 모양은 제각각이며, 어떤 그림을 그리느냐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그렇게 디테일하진 않지만, 두께나 불투명도, 색상 등을 조절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같이 활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브러쉬 메뉴 선택 화면

 

 

 

그 외 기능들

그리고, 3D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간단하게 입체적인 형태를 만들 수도 있었습니다. 보기의 이미지처럼 사람, 원형, 물고기, 동물 등 선택하여 만들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간단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메뉴들도 보면 효과라던지 텍스트, 캔버스, 스티커 등도 필요에 따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부분들은 다음에 더 자세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