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Tip

그림판 사진 합치기, 이미지 두장을 합치는 방법? 알아보기

by 만든이 2021. 10. 15.
반응형

 

그림판은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간혹 필요에 따라 유용한 기능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말 그대로 두개이상의 사진이 있는데,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걸 원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좋으며, 그 외에도 간단히 편집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보시기 좋은 내용입니다. 누구나 간단히 할 수 있는 내용이니 천천히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림판 사진 합치기 방법

 

1. 먼저, 그림 파일을 먼저 하나 불러와 주세요.

 

  • 파일 메뉴를 눌러 주시면 메뉴 목록들이 나오는데, 위쪽에 있는 열기(O)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 단축키는 Ctrl+O이며, 기존 그림을 열게 됩니다.

 

그림판 실행 및 이미지 파일 열기

 

 

 

2. 이미지 > 선택, 사각을 눌러 주신 후, 이미지 영역을 지정해 주세요.

 

사진을 합칠 이미지의 영역을 지정해 주시면 되며 전체라면 전체 영역을 지정해 주세요.

 

이미지 선택 도구를 통해 영역 지정하기

 

 

 

3. 영역을 지정한 화면 입니다.

 

다음으로 복사(Ctrl +C) 단축키를 눌러 지정된 영역을 복사해주세요.

임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사진 하나를 불러왔으며, 비슷한? 사진을 붙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역 지정된 이미지 확인

 

 

 

4. 파일에서 새로 만들기(N)를 눌러 주세요.

 

두 그림을 붙이기 위해 새로운 캔버스를 불러와 주셔야 하며,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일 > 새로 만들기(Ctrl+N)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파일 새로 만들기 화면

 

 

 

5. 두 번째로 합쳐질 이미지를 불러와 주신 다음, 영역을 확장시켜 주세요.

 

  • 이미지를 불러오는 과정은 1. 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 아래 화면을 참고해 보시면, 그림 오른쪽 끝에 동그라미? 가 하나 표시가 되며, 드래그를 해주시면 영역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하나 불러 온 후 캔버스 영역 확장

 

 

 

6. 확장된 영역에 이전에 복사했던,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Ctrl+V 붙여 넣기 단축키를 눌러 주시면 되고, 아래 참고 그림과 같이 이미지가 하나로 합쳐진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많이 이용되고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가끔은 사용하기 좋은? 활용도가 좋은 그림판의 기능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외에도 찾아보면 유용한 부분들이 많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사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장된 영역에 복사했던 이미지 붙여넣기

 

여기까지, 그림판 사진(그림) 합치기의 대한 가이드였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순서에 따라 천천히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