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Tip

디자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안내 (참고 사이트 포함)

by 만든이 2021. 8. 21.
반응형

 

이력서에도 여러 종류가 있을 수 있으며, 가장 기본인 표준부터 시작해, 영문/중문 등 언어로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특색 있는 부분을 찾으신다면 디자인이 된 문서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표준을 작성해 두신 다음 서브로 보관을 하시거나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design 종사자라면 더 필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서를 받기도 하지만, 그 사람의 개성이나 센스?를 보기 위해 양식이 조건으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부분들을 필요로 하신 분들을 위한 내용이며, 주제처럼 디자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의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몇가지 사이트와 참고할 수 있는 곳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서 읽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사람인

saramin 페이지에서 이력서 양식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디자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문서인 표준을 많이 받기도 하겠지만, 디자인 관련 문서의 종류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양이 있는 건 아니지만, 몇 가지 볼 수 있는 것들이 있으며 다운을 받아 편집을 해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람인 이력서 양식 페이지

 

 

 

미리 캔버스

miri캔버스라고 샘플을 보여주며 편집 및 제작까지 가능한 곳입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찾으신 다음, 간단한 수정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이런 자동화 서비스도 너무 잘 나와 있기 때문에 잘만 써주신다면 작업의 효율이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사용법 :

  • 템플릿 검색에 이력서를 검색해 주신 후 자신이 마음에 드는 양식을 찾아주세요.
  • 이미지나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편집창은 왼쪽에 위치해 있으며, 정렬, 폰트, 크기, 색상, 외곽선, 그림자 등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모두 작업이 되신 분들은 다운로드를 눌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miri캔버스 템플릿 제작 화면

 

 

 

한글한글 아름답게

네이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털이면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폰트뿐 아니라 여러 가지 문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한글 탭을 눌러 주시면 디자인 이력서라는 걸 볼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양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들은 그냥 눈으로 참고해 주신 다음, 나중에 필요할 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글한글 아름답게 문서 리스트

 

 

 

핀터레스트

마지막으로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는 Pinterest라는 사이트입니다. resume을 검색해 찾아봤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design을 참고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직접 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외 사이트들도 참고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폭도 넓어지고, 다른 사람은 어떻게 했나 참고를 할 때도 좋은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헨스나 구글에 검색 등을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resume 검색화면

 

 

반응형

댓글